프랜차이즈 전용 테이블 오더 도입 방법(가격, 연동, 유지보수 관리, 장점 단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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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8. 4.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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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이블오더 가격'이나 '태블릿 주문', '테이블오더 연동'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반 가맹점 매장에 어울리는 테이블오더가 있는 반면, 프랜차이즈에 특화되어 있는 테이블오더가 있다는 거 알고 있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외식, 주점 프랜차이즈에 효율적인 '테이블오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테이블오더란?

'테이블오더'는 말 그대로 테이블에서 주문이 이루어지는 서비스입니다. '태블릿오더'라고도 불리는 이 시스템은, 테이블에 태블릿 PC를 설치해 운영하는 비대면 솔루션입니다.

현재 가장 많이 광고를 하고 잇는 테이블오더 업체는 티오더, 메뉴잇, 업오더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테이블오더는 테이블에서 주문을 하기 때문에 고객이 앉아서 주문을 하고 결제까지 하는 선불형 테이블오더와 주문만 하는 후불형 테이블오더가 있는데요.

주문 방식에 따라 각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포스기와 연동을 잘 해야하고, 인터넷 통신 환경 및 통신 속도를 맞춰야 합니다.

테이블오더와 POS의 연동

그럼 '테이블오더 연동'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대부분의 경우, '테이블오더와 기존 POS' 시스템과 연동하여 운영됩니다. '테이블오더 오케이포스' 연동이 대표적인 예인데요.

현재 대부분의 테이블오더 연동은 아래처럼 진행이 되는데요.

테이블오더의 주문 정보를 테이블오더 관리자용 소프트웨어에 전송합니다. 그리고 관리자 태블릿은 테이블오더 회사로 정보를 전송하고, 테이블오더 회사의 서버와 포스회사의 서버를 연동하여 데이터를 전달합니다.

포스회사는 이 정보를 포스기로 정보를 다시 전달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테이블오더 주문 내역이 포스기에 뜨게 됩니다.

이 연동 프로세스는 알기 쉽게 아주 간소화해서 말씀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전달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테이블오더의 장점과 단점

그렇다면 '테이블오더'에는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요?

테이블오더 장점'은 당연히 고객 서비스와 인건비 절약에 있습니다. 보통 테이블오더 당 0.5명의 인건비를 줄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매장을 크게 운영하는 프랜차이즈나 대형 외식업종 같은 경우에는 0.5명의 인건비가 얼마나 큰 지 잘 아실텐데요.

기본적인 인건비 측면을 넘어서 4대보험, 고용 유지 관리에 들어가는 간접 비용까지 생각했을 때 테이블오더를 도입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이블오더 단점'도 있습니다. '테이블오더 에러'나 '테이블오더 유지보수'에 대한 부분이 대표적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테이블오더의 연동을 위해서는 인터넷 통신, 테이블오더 회사의 서버, 포스회사의 서버가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문누락이 생길 경우 어디서 문제가 생겼는지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유지보수, 테이블오더 조치, 관리, 대처가 아직까지도 많이 미흡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티오더나 메뉴잇 등 역시 자체 인력으로 해결이 어려운 부분은 테이블오더 유지 관리를 외주 업체에 넘기고 있기도 합니다.

테이블오더 업체 비교

테이블오더는 이제 어느정도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입니다. 선발주자 티오더 메뉴잇과 더불어 업오더, 이지체크 등 다양한 오더 제품이 나왔는데요.

그만큼 테이블오더 자체는 이제 평준화가 되었기 때문에 테이블오더 업체를 비교할 경우, 기능 보다는 가격과 유지보수 관리 능력을 위주로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테이블오더 가격

가장 궁금한 '테이블오더 가격'에 대해 알아볼까요?

기본적으로 테이블오더 일시불 구매 시 최소 30~40만원 선의 가격이기 때문에 이를 3년 약정 임대 또는 렌탈 가격으로 계약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테이블오더 가격 비교'를 해 보면, 대부분 월 18,000원 전후의 금액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선불 결제와 후불 결제에 따라 3,000원 씩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티오더 가격의 경우 선불일 때 21,000원의 렌탈료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 개수가 30개 이상이면 월 임대료 추가 할인 정책이 들어가곤 하는데요. 이 부분은 별도로 연락주시면 테이블오더 할인 금액으로 안내 드릴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용 테이블오더 추천

그렇다면 프랜차이즈에게 가장 적합한 테이블오더는 무엇일까요? 물론 정답은 없겠지만 개별 가맹점에 쓸 테이블오더, 작은 기능이 중요할까요?

테이블오더 도입에 있어 가장 핵심 사항은 앞서 말씀드렸던 가격과 관리능력입니다.

저희 스페컴은 프랜차이즈 전체 가맹점이 하나의 서버에서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테이블오더와 모바일 오더, 포스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1개의 서버이기 때문에 별도의 연동을 하지 않습니다.

포스기와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등 매장에 쓰는 모든 시스템이 1개라 문제가 생기면 즉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국에 가맹점을 모집해야하는 프랜차이즈의 경우 빠른 대응, 문제 해결이 중요한 만큼 스페컴의 오더 시스템은 확실한 관리를 보장합니다.

아울러 프랜차이즈 전용 가격대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 드립니다. 현재 테스트 매장 무료 도입 프로모션으로 써보시고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스페컴의 오더 서비스에 대해 무료 방문 상담을 받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1번 문의를 써주세요.

담당자가 가장 빠른 시간을 잡아서 방문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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