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배달/퀵/이사 | 배달대행, 정산대행 API 연동을 포함한 배달 앱(상품 주문, 배달대행사 연동, 자동 정산, 토스 간편결제, 택배, 배달 앱)(배달의민족과 유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5-07 17:34 조회1,328회 댓글0건본문
기능설명:
1. 사용자
- 접속시 위치정보를 허용한 경우 내주변을 기준으로 상점과 상품을 보여주고, 지도와 검색을 이용해 직접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를 허용하지 않은 경우 관리자가 설정한 위치가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 메인화면과 검색을 이용하여 상점과 상품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배달/포장상점이면 배달대행사API와 연동되어 내가 설정한 위치에서 배달비가 얼마인지 표시됩니다.
- 하단메뉴>단골에서 단골로 설정한 상점과 최근 주문한 상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에 한 상점의 상품만 담을 수 있습니다. 배달/포장 상점은 영업시간이 아니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상점이 설정한 최소주문금액을 충족하여야 구매 가능합니다.
- 주문시 쿠폰과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주문인 경우 배송정보를 입력합니다.
- 주문타입별 진행과정은 이렇습니다.
A. 배달: 접수대기 - 준비중 - 라이더호출 - 라이더배차 - 라이더픽업완료 - 배달완료
B. 포장: 접수대기 - 준비중 - 포장완료 - 픽업완료
C. 택배: 결제완료 - 상품준비중 - 배송중 - 배송완료 - 구매확정
- 배달주문은 배달대행사API를 이용하여 배달 진행상태가 변경됩니다. 접수되지않은 주문은 주문취소할 수 있습니다.
- 주문이 최종완료되면 리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이 작성한 리뷰를 신고하거나 작성한 회원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신고시 즉시 해당 리뷰를 노출하지 않고, 차단시 해당 회원의 모든 리뷰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관리자가 신고된 사항을 확인하고 리뷰를 관리합니다.
2. 판매자
- 로그인을 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사업자 본인이 가입하는것이 맞는지 점검하기 위해 실명인증과 사업자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 가입된 정보를 관리자가 확인하여 문제없다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한 계정에 여러개의 상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점 영업상태, 영업시간, 휴무일, 배달부담액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배달비는 배달대행사API를 연동하여 리턴된 배달비에 상점마다 설정된 배달부담액과 본사부담액을 차감한 금액입니다. 관리자가 승인한 상점만 사용자에게 노출됩니다.
- 상점별로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등록한 상품탬플릿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상품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등록한 리뷰에 답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주문내역을 주문상태별/기간별로 필터링하고 주문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달/포장 주문은 주문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상점을 단골로 설정한 사용자에게 광고메세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 내용과 발송예약일시를 등록하고 관리자가 승인하면 해당 내용으로 푸시가 발송됩니다.
- 상점별로 직원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직원계정으로 접속하면 일부메뉴를 제외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정산은 일별로 계산되고 관리자가 승인한 건에 한하여 지급대행API를 이용하여 정산지급예정일에 일괄적으로 상점에 지급됩니다.
3. 최고관리자
- 사용자, 판매자, 상점, 상품, 주문, 정산 등 서비스에 이용되는 모든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메인페이지에 표시되는 MD추천제품, 타임딜상품, 가맹점, 공지, 배너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공지, 매너 관리시 쿠폰과 상점을 태그해 함께 이용 할 수 있도록 등록 가능합니다.
- 푸시관리 메뉴에서 발송할 내용과 즉시/예약시간을 설정하여 전체회원 혹은 특정회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